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주식회사 넥스트스텝 (이하 "회사"라고 함)이 제공하는 인터링크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함)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ᆞ의무,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절차 및 그 밖의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일반 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보유한 콘텐츠 및 링크 등을 회원이 매체에 게재(이하 “매체게재”라고 함)하고, 그 게재된 콘텐츠 및 링크 등에 대한 매체이용자의 관심에 의해 발생한 클릭 및 이후 연결되는 일련의 과정을 거쳐 콘텐츠/상품제공자에게 수익이 발생하는 경우(이하 “유효클릭전환”이라고 함)에 이를 통해 회사가 얻은 수익을 회사와 회원이 일정한 비율로 분배하는 공유서비스 및 이에 부수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신청 및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회사와 사이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의미합니다.
"매체"라 함은 서비스 관련하여 이용가능한 회사가 정한 각종 유무선 방송설비, 정보통신설비 등을 통해 운영되는 매체(방송채널, 웹사이트, 모바일웹, 앱 등을 모두 포함)을 의미합니다.
"매체이용자"라 함은 매체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하며, 매체의 회원 또는 비회원 모두를 지칭합니다.
"콘텐츠/상품 제공자"라 함은 회사와의 계약을 통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위해 콘텐츠 및 링크 등의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그 사용 권한을 부여한 자를 의미합니다.
“수익금”이라 함은 유효클릭전환을 통해 회사가 얻은 수익 중 회사가 회원에게 분배하게 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부정수익금”이란 회원 및 제3자의 위법, 부당한 행위, 매체 및 서비스의 오류 및 기타 비정상적인 이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부당하게 발생한 수익금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해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을 별도의 운영정책으로 규정할 수 있고, 이를 서비스의 관련 화면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운영정책은 이 약관의 일부를 구성하며, 이 약관과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운영정책 포함, 이하 같음)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의 관련 화면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그 밖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변경 및 중단 등
① 회사는 콘텐츠/상품 제공자 및 매체와의 사이의 계약 변동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내용 및 콘텐츠 및 링크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단 사실과 사유를 사전에 공지하고, 사전에 공지하기 어려운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 가능한 시점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종료 또는 포기, 회사의 폐업, 합병, 분할, 영업양도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등
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자에게 추가적인 정보의 제공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자에게 본인확인 절차 및 그 밖에 필요한 절차를 요구할 수 있고, 그러한 절차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본인확인 등을 위한 관련 자료를 제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으며, 등록이 된 이후에도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확인된 경우에는 위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회원가입신청자가 기입한 회원정보에 허위 기재,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본인 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회원가입신청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성명,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및 기타 주요 등록 정보가 이미 등록된 다른 회원과 동일한 경우
회원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기타 회원가입신청자를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상 불가능하거나 서비스운영, 유지 및 관리 등에 현저한 지장을 준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이 약관은 회사가 제1항에 따른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승낙하면 양 당사자 사이에서 효력이 발생되고, 회사와 해당 회원 사이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가입신청자 및 회원은 기입 또는 등록된 회원 관련 정보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즉시 기입 또는 등록된 정보를 회사가 정한 방식으로 변경하거나 변경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가입신청자 및 회원은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거나 등록정보를 변경할 때, 허위 정보를 제공해서는 아니 되며, 관련 자료를 즉시 제공하여야 합니다.
⑦ 회원가입신청자 및 회원은 회사에 부정확한 정보 또는 관련 자료를 제공함으로써(등록 정보의 업데이트를 하지 아니한 경우 포함) 회사 및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며, 그러한 손해에 대해 회사에게 배상하고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6조 회원계정에 대한 관리
① 인터링크 서비스의 회원 고유 아이디는 회사에서 자동으로 부여합니다.
②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③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⑤ 회원이 전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 및 불이익 등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원이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관련 화면에서 공지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등을 이용하여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내 공지사항에 게시 함으로써 전항의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통지를 발송하거나 제2항에 따라 게시하는 경우, 그 발송 또는 게시 시점에 회원에게 통지가 송달된 것으로 보며,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등이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통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③ 회사는 별도로 정한 수익금 배분기준에 따라 수익금을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 운영정책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아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관련 법령, 이 약관, 운영정책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에 위반되는 행위
회원가입신청 및 회원정보변경신청 시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회사 또는 제3자를 가장 또는 사칭하여 콘테츠 등을 게재하거나 노출하는 행위
서비스 상의 정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링크 등의 정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회사 및 서비스 관련 영업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승낙 없이 복사, 복제 또는 가공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판매, 홍보 또는 공개하는 행위
계정의 양도, 양수, 명의 변경 및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서비스 이용 권한을 타인에게 공유, 제공, 양도, 양수 및 중개하는 행위
타인의 계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콘텐츠의 내용, 링크, 순서 및 이에 포함된 정보 등을 변경, 조작하는 등의 행위
서비스, 콘텐츠 등을 정상적인 이용이 아닌 부당한 이용을 통해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 또는 손실을 입히는 행위
서비스 제공 취지에 반하여 매체이용자의 관심이 아닌 회원이 발생시킨 클릭이나 본인, 가족 및 지인 구매를 통해 부당하게 수익을 발생시키는 행위 및 기타 회사가 상정한 정상적인 방법 이외의 부정한 방법을 사용하여 유효클릭전환에 부당하게 영향을 주는 행위
사실과 다르거나, 과장ᆞ왜곡ᆞ오인의 가능성이 있는 내용을 표시하는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콘텐츠 등에 해당 콘텐츠 등의 의도와 상관없는 내용, 해당 콘텐츠 등의 이미지 및 해당 판매자의 영업 등에 손실을 끼치는 내용 등을 게시하는 행위
해당 게시물과 관계없는 브랜드 및 제품명 등 제품정보를 언급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끼치거나 끼칠 우려가 있는 행위
기타 부당하거나 부적절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제11조 회원의 게시물
① 회원은 이용하는 매체 및 게재한 게시물의 내용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에 대한 침해나 관련 법령에 대한 위반이 되지 않음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제1항을 위반하거나 관련 법령, 이 약관, 운영정책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임시조치, 게시중단 및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회원에게 이에 대한 소명 및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따른 요구를 받은 회원이 이를 거부하거나 응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제한, 회원자격 상실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상품 추천의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을 게재할 경우,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ᆞ보증 등에 관한 표시ᆞ광고 심사지침’에 따라 추천ᆞ보증인인 회원과 회사의 경제적 이해관계에 대하여 공개하는 등 관련 법령 및 행정청의 가이드에 따른 의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게시물 관련하여 자신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에 대한 각종 민원, 제보, 언론보도, 신고, 고소, 소송, 행정조사 및 행정처분, 고소 등 형사절차의 진행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손해배상액 및 변호사 보수 등 일체의 비용 포함)시켜야 합니다.
제12조 이용의 제한
① 회원이 관련 법령, 이 약관, 운영정책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위반하거나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행위에 대한 매체게재 금지, 수익금 지급보류, 회원자격 상실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을 위반한 경우 또는 회사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비정상적인 활동(매체게재한 콘텐츠 등의 취지와 맞지 않는 무분별한 홍보, 반복적 버그 악용 및 자동화된 프로그램을 통한 클릭 발생 등)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수익금 지급이 중지되며, 즉시 회원자격 상실 조치 및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 상실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조치를 취하는 경우에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조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의 해지 신청 시 미정산 수익금이 있는 경우 회사는 정산 절차 완료 후 미정산 수익금을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 명예, 신용 및 그 밖의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관련 법령, 이 약관, 운영정책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위반하거나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제5조제3항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이 회사로부터 요청받은 정보 또는 자료를 제공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제공한 경우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는 경우
③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회원 및 제11조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한 회원은 재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실적측정 및 부정 수익의 방지
① 매체게재로 발생하는 모든 실적 집계는 회사에서 제공되는 실적 측정을 기준으로 하며, 회원은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② 부정 수익의 방지를 위한 일별 최대 리워드 금액 및 횟수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부정 클릭 방지 시스템을 기준으로 하며, 회원은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데이터의 수집 및 이용
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비정상적인 이용 등의 판단 등을 위하여 OS와 디바이스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수집한 정보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등을 위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지식재산권 등
① 회사가 자체적으로 제작한 저작물(콘텐츠를 활용하여 회사가 제작한 2차적 저작물을 포함)에 관한 지식재산권(저작권ᆞ특허ㆍ실용실안ㆍ디자인ㆍ상표권 등 일체의 권리 포함)은 회사에게 있고, 회원이 이를 회사의 사전 서면승인 없이 사용한 경우에는 민ᆞ형사상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작성하여 등록한 콘텐츠, 게시물 등에 대하여 회사에게 그에 대한 사용 권한을 부여하고, 회사는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이를 노출되거나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의 내용은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된 이후에도 유효하게 존속합니다.
제17조 손해배상
① 회원은 관련 법령 및 이 약관 등을 위반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에 대한 각종 민원, 제보, 언론보도, 신고, 고소, 소송, 행정조사 및 행정처분, 고소 등 형사절차의 진행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이로 인해 회사에게 발생하는 손해를 전부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8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 공격,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매체의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콘텐츠/상품 제공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한 콘텐츠,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등록 및 게재한 콘텐츠, 게시물, 활동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9조 정보 및 홍보물의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나 홍보 등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알림,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정보 및 홍보물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 거부를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20조 양도 및 위임의 금지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ᆞ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관할
①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3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